본문 바로가기
Bon voyage!/In Korea

화담숲 단풍 시기에 다녀왔어요! 화담숲 맛집, 화담숲 루지, 화담숲 모노레일

by YOU_IN 2022. 10. 27.

화담숲 단풍 시기에 다녀왔어요!
화담숲 맛집, 화담숲 루지, 화담숲 모노레일


화담숲

위치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화담숲 입장권

 

 

 


 


단풍이 사알짝 들었던 10월 말,
화담숲에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새벽 6:30에 출발해서
오전 8시쯤 도착했었던 것 같아요.

주말이라 사람이 엄청 많을줄 알고
일찍 출발했는데 8시쯤엔
생각보다 사람도 많이 없고
딱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한눈에 보는 화담숲!

화담숲 모노레일 팁이라고 하자면,
도착하자마자 입구에서
모노레일 탑승권을 끊으셔야 해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저는 건강한 성인, 어린이라면
모노레일 타지 않고 걸어서 돌아보기를
추천드려요.

천천히 보고 사진 찍고 하는데도
총 2시간 정도 걸리고,
처음만 오르막길이 있을뿐
계속 평지 혹은 내리막길입니다.

만약 그래도 모노레일을 타고 싶거나,
걷기에 불편하신 분이 계시다면
모노레일 1승강장 -> 2승강장 부분만
티켓팅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모노레일 1->2 부분이 오르막길이라
2승강장에서 딱 내리면 앞으로는 거의 다
내리막길이라 걷기 편하실거에요 :)


약간 안개가 껴서 아쉬웠지만
군데군데 단풍 든 모습을 보니
화담숲에 잘 왔다고 생각했어요!


너무 예쁜 연못이 있던 곳.
중간에 이렇세 포토스팟이 있으니
잘 찾아보고 사진도 남기세요 :)

옆에는 연못에서 살던 잉어..!


화담숲 들어오시면
생태체험관, 곤충박물관이 있어요!

되게 신기한 곤충들도 있고
수족관도 잘 꾸며져 있으니
꼭 관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건 진짜 모형인 줄 알았던
아프리카 황소개구리..

정말 돌같이 생겼는데
좀 귀여워요 ㅎ 만져보고 싶다!


화담숲을 걷다보면 이렇게
너무너무 예쁜 단풍길이 나옵니다!

 


담벼락 옆은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여기가 완전 화담숲 포토스팟!


조금 걷다보면 모노레일 1승강장이 나옵니다.


이끼가 정말 많았던 곳!
화담숲은 처음 와봤는데
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LG그룹에서 한다고 하는데..
역시 대기업의 힘인가 ^^


캬 단풍 너무너무 예쁘죠?
안개가 껴서 아주 쪼끔! 아쉬웠지만
그래도 알록달록 단풍들을
원없이 본 날이었어요.


자물쇠가 있는 하트 다리 ㅎㅎ
여기 지나가면서 녹슬지 않는 자물쇠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사업 아이템이 생각났는데
벌써 있겠죠..? 비싸서 안사는거겠죠..?


연리지도 있고 나무 기둥을 담벼락 삼아
자라는 단풍잎들도 참 예쁩니다.

 


정말 눈 아프도록 알록달록했던
매화 정원!

엄마들 카톡 프사 삽가능입니다.


자작나무 숲도 있어요~
화담숲은 크기도 크고
각 존마다 특색이 있어서
더 즐거웠어요.


분재 동산!
화담숲은 분재가 저~엉말 많아요.

분재들마다 다른 특성을 보기에도 좋고,
보고만 있어도 예쁘고 귀여운
분재들도 있답니다.


소나무 정원이에요.
이렇게 예쁜 소나무들을
모아둔 곳은 처음이라..
정말 입이 딱 벌어졌어요.

화담숲..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숲이다!


연못도 있고 신기한 분재들도 많아요.


LG그룹 고 구본무 회장의 비석이 있어요.
뒤에는 호수와 예쁜 정원이 배경!
여기서 사진 찍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연리지와 색깔리 쨍한 매화.
화담숲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 같아요!


화담숲에는 분재가 정말정말 짱 많습니다!
분재의 매력에 완전 빠져버린 곳이었어요.

관리도 잘 되어있고,
이정도로 많은 분재를 보는건 처음이라
우와를 연신 남발했던 것 같습니다.

 


특이한 분재와 소나무들도 정말 많아요.


분재공원을 지나쳐 나오는 작은 연못.
여기도 알록달록하니 넘 예쁘죠?


모노레일 지나갈 때 찍으면 딱 예쁜 곳!
아쉽게도 타이밍을 못맞췄네요 ㅎㅎ


할로윈이라 포토스팟으로
꾸며둔 곳에서도 한장씩 찍었어요!



화담숲 식당
번지없는 주막


화담숲 식당은 번지없는주막과
입장하는 곳 쪽에 있는 분식파는 식당
딱 두군데 있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10시 30분쯤 내려와서
바로 번지없는 주막에 갔습니다.

주말엔 10시 오픈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테이블을 차지하기 위한 눈치싸움이
조금 있습니다. ^^;


꺄-!
파전과 순대, 그리고 빼먹을 수 없는
막걸리도 시켰어요!

아침부터 공복에 많이 걸어서 그런지
너어무 배고프더라구요.

진짜 맛있게 후루룩 먹었어요.


그리고 음식이 진짜 빨리 나옵니다 ㅎ
파전도 엄청 빠삭빠삭하구
순대도 맛있었어요!

 



화담숲 루지 / 곤지암 루지


화담숲에서 나와서 루지를 타러 왔어요!
리프트 타기 전에 머리 사이즈에 맞는
헬멧 골라서 슥 써줍니다.


진짜 오랜만에 타는 리프트!
루지가 자동으로 뒤에 걸리는게
넘 신기했네용


올라간당~
루지타고 올라가는 길도 좋았어요!
날씨가 맑은 날은 훨씬 더
좋을 것 같아요 :)


루지타러 도착!
안내 설명을 듣고 바로
출발합니다!

루지 내기를 했는데
거의 마지막에 따라잡혀서 졌어요..
너무 분하다.. :(



화담숲은 처음이고,
또 단풍 시즌에 간 화담숲도
처음이었는데
정말 너어무 좋았습니다.

볼거리도 많고 가을가을한 날씨에
맛있는 음식과 루지까지!

진짜 알차게 즐기고 왔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