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n voyage!/In Korea

파주 '조인폴리아' 나혼자산다 우도환 화원, 파주 화훼단지 (+카네이션 화분)

by YOU_IN 2023. 5. 1.

파주 '조인폴리아' 

나혼자산다 우도환 화원 소개된 파주 화훼단지

 

 

조인폴리아

파주 화원, 파주 화훼단지

 

시간

매일 오전 9:30 ~ 오후 6시

 

위치

경기 파주시 월롱면 황소바위길 304

*주차가능

 

 


나혼자산다 우도환 편에서 소개된

파주 화원 조인폴리아에 다녀왔어요!

 

옛날부터 대형 식물단지에 가보고 싶었는데

마침 주말이고 할것도 없어서

아침 일찍 파주로 나섰답니당 :)

 

 

조인폴리아는 되도록 오픈 시간 맞춰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주차장이 넓긴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차가 아주 꽉꽉 차는 것 같더라구요.

 

나혼자산다에 소개되어서 그런가..? ㅎㅎ

 

 

조인폴리아 입구에요.

말 두마리는 무엇을

상징하는 것일까..

 

 

조인폴리아 맛집까지 소개해주는 이곳

ㅋㅋㅋㅋㅋㅋㅋㅋ

 

근처에 폴콘 본점도 있고

도너츠 맛집도 있더라구요!

 

 

 

화원으로 들어가는 길엔 상토와 토분을 팔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분갈이도 할 수 있어서

저도 토분 하나 구매했어요 !

 


 

수입/유통식물

 

 

조인폴이나는 크게 3구역으로 나뉘어요.

수입/유통식물

고급/희귀식물

정글가든(식물원)

 

수입/유통식물에 식물들이 가장 많아서

먼저 여기로 가보았습니다. 

 

 

들어가자마자 꽃들이 빽빽하게 있어요.

가격도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고

여러개 있어서 고르기가 좋더라구요.

 

 

나혼자산다에도 나온 알로카시아

저도 이 뿌리가 좀 징그러워요 흑흑

미안하다 식물아

 

 

천장에 매달려있는 이상한 식물..

이름은 뭔지 모르겠지만

집에 두고 싶진 않아요 .. ㅎ

 

근데 자꾸 쳐다보게 생기긴 했더라구요.

 

 

 

이건 또 뭔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이렇게 여러가지

식물 종류가 있는 조인폴리아입니다

 

 

실버다이아, 마리안느 

요런 초록초록한 식물들 자리에 하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

 

 

너무 귀여원 메이비 페페, 개나리 자스민

이렇게 식물집사가 되어가는 것인가!

 

 

 

스파트 필름은 저희 집에서 키웠던건데

할머니가 식물박사셔서 이렇게 조금만거를

거의 10배 이상 크게 키우셨어요ㅋㅋㅋ

 

오늘도 할머니 모시고 왔는데

제가 좋아하는 화분 하나 고르고

할머니한테 가져가서 "키워줘~~~~"했답니다. 히히

 

 

여기는 알록달록 플라워존 ㅎㅎ

이런 꽃들은 금방 질 것 같아서 사진 못했지만

잘 키우면 또 내년, 후년에 꽃 피우는걸

볼 수 있겠죠?

 

 

화분까지 분갈이를 다 해서 파는

식물들도 있어요 !

 

확실히 예쁘게 가지도 치고 화분에

돌까지 얹어주니까 훨씬 예뻐보이더라구요.

 

 

집에 데려올까 엄청 고민했던 캄파놀라

연보라색 꽃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나혼자산다 우도환님이 산 율마!

율무 아니고 율마!

 

귀엽긴한데 전 뭔가 핫도그 같아요.

 

 

피쉬본도 방송에 나왔던 것 같은데

넘 신기방기하게 생겼네 ..

 

 

이름들도 참 특이한 꽃들

 

 

다육이 & 선인장 존 !

 

선인장에 핀 꽃이 넘 예쁘네요 :)

 

 

채소 모종도 파는데

싱싱해보이지 않아서 패스 ㅠㅠ

 

 

단호박, 미나리까지 굉장히 여러가지

종류의 모종이 있답니당~

 

 

 

샤인머스캣도 있고, 오디도 있어요 !!!

심지어 오디 열매가 맺혀있답니다 

 

 

제가 넘넘 좋아하는 미스김라일락 !!!

이거 향이 미쳐미쳐 너무 좋아요

 

근데 여기서는 향이 잘 안났던게 함정..

 

 

요 양꼬리도 데려올까말까 진짜 고민했는데요..

뭔가 집에 데려오자마자 죽을 것 같은 비주얼이라

참았습니다 ㅠ.ㅠ..

 

넘 예쁘지 않나요 진짜 동물 꼬리같아

 

 

 

무럭무럭 자랄 것 같은 비주얼의 식물들

 

 

곤충잡는 식물 ! ! ! ! 

포켓몬스터 우츠동처럼 생겼어요 ㅎ

 

 

 

 

제가 사온 삼색 달개비 !

윗 잎 색깔이 너무 예쁘고

잎의 뒷면은 또 엄청 찐한 자주색이에요.

 

하얀색 토분과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젤 예쁜걸로 픽해서 데려왔답니다 :)

 

 

분갈이까지 해둔 큰 식물들도 있어요.

큰 식물 옆에 조금만 아이들까지 심어두니

훨씬 예쁜 것 같네요 :)


 

고급/희귀식물 (+카네이션)

 

 

고급/희귀식물 코너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카네이션이 있어요!

 

곧 어버이날이라서 그런 것 같은데요,

여러 종류의 카네이션을 정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이 카네이션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ㅠ.ㅠ

분갈이하거나 종이 봉투에 넣으면

어버이날 필수선물 완성!

 

 

요 쪼매난 것도 카네이션이래요 !

넘넘 귀엽고 앞으로 더 예쁘게 필 것 같아서

이것도 구매했어요 :)

 

가격은 하나에 4,000원입니다.

 

 

 

가격 정말정말 저렴하죠?

 

 

분갈이까지 다 해서 예쁘게 꾸며놓은

카네이션들도 있어요 :)

 

확실히 이렇게 해두니까 진짜 예쁘네요 ㅎㅎ

 

 

희귀식물존인데 여기는 식물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가다가 이렇게 신기한 식물들이 있답니다. 

 

 

 

너무 신기방기..

반반 구멍 뽕뽕

 

가격 3백..

 


 

정글가든 (식물원)

 

 

화원안에 식물원이 있는 조인폴리아

왠만한 식물원보다 잘 되어있던 것 같아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약간 징그럽기도 하고

몬스터같이 생긴.. 매달려있는 저것

 

양 옆으로 눈이 튀어나와있는 것 같아서

더 징그러워요 

흑흑 

 

 

중간중간에 이렇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곳도 있어요.

 

 

무성한 식물들..

진짜 정글에 온 것 같은 느낌 한방울

 

 

 

약간 환공포증 유발이지만

신기하지 않나요?

 

 

하투하투 잎

 

 

이것도 너무너무 신기했는데요..

무슨 이구아나 꼬리처럼 생겼어요.

 

약간 징글 & 호기심 살짝인

식물들, 열매들이 많은 이곳

 

 

정글탐험 끝 끝!

이제 결제를 하고 분갈이 하러 갑니다!

 


 

분갈이 코너

 

 

분갈이는 식물과 화분 모두 결제한 후에

이용해야합니다!

 

 

제가 구매한 삼색달개비와 토분!

 

 

옆에 직원분께 여쭈보니 달개비는

다육식물용 흙 사용하는게 더 좋다고 하셔서

요 흙으로 담아갈거에요.

 

 

 

장갑끼고 뭔가 새로 산 토분에 

흙을 어느정도 깔아줍니다. 

 

 

기존 화분에서 식물을 잘 빼내서

새로운 토분에 촥 얹어줘요.

 

 

이후에 흙을 넣어서 꾹꾹 눌러줍니다.

엄마왈, 물을 주면 흙이 밑으로 쭉 

빠지기 때문에 흙을 꽉 채우는게 좋다고 하네요.

 

 

쨘 화분 완성 !

잘 키워줄게 (할머니가) !!

 


주말 나들이로 딱인 파주 화훼단지

'조인폴리아'

 

봄맞이 플랜테리아로 집 분위기 바꾸기에도 좋고,

곧 있을 어버이날 카네이션 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