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restaurant

서촌 스페인 음식 맛집 '따빠스구르메' 서촌 한옥에서 즐기는 데이트로 추천!

by YOU_IN 2021. 6. 25.

서촌 찐 스페인 맛집
따빠스구르메 (tapas gourmet)


서촌에서 스페인 식당으로 유명한
따빠스구르메에 다녀왔어요.

식당 사장님께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11년간 요리유학을 하고 책도 내신 분이더라구요!
완전 기대기대 :)

알고보니 2017년도에 수요미식회에도
서촌 맛집으로 소개되었어요!

출처 : 수요미식회 105회

현재는 종료가 된 방송이지만
이전에는 정말 핫했던 방송이었죠 ㅎㅎ!


4명이라서 가장 안쪽 테이블을 예약했어요.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예약을 안하면
바 자리만 가능했어요.

꼭 예약하고 가세요!


자리가 많지는 않지만
2인 테이블도 3-4개 정도 있고
캐쥬얼하게 먹을 때는 바 자리도 좋을 것 같아요 :)


💡 메뉴판 💡

타파스(TAPAS)는 여러 가지 요리를 조금씩 담아내는
스페인식 음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스페인 음식점에 가면 굉장히 다양한 메뉴를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조금씩 여러 개 먹는거 .. 짱 좋다.. ㅎ

물론 저 메뉴들이 모두 한입거리로 나오는 건 아니지만
하나의 요리가 양이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정말 여러 개 시켜서
이것저것 먹어야 배부릅니다..


코파스(COPAS)는 우리나라 말로 한 잔, 두 잔할 때의
‘잔’을 의미해요!

와인 종류도 많고 글래스로도 즐길 수 있으니
꼭 시켜서 드세요!
스페인 음식에는 와인이 빠질 수 엄지!

따빠스구르메는 타파스가 안주 역할을 하고
와인도 종류도 많아서
서촌 와인바 대신 오셔도 될 것 같아요 :)


첫번째 병은 콜키지를 했어요!
콜키지는 병 당 3만원, 2병까지 가능합니다 :)

칠레 3대 와인 중 하나인 알마비바 2017 와인입니다.
우왕 솨리질러~

전 와알못이라 와인 맛을 잘 알지는 못하지만
첫 입 먹고 와~ 너무 맛있어서 감탄했어요!

적당히 드라이하고 기름진 스페인 음식을
확 잡아주는 느낌이었어요.


판 콘 토마테 (6,000원/4pcs)

첫번째 에피타이저로 나온 판 콘 토마테 !!
이거 진짜 무.족.권. 시키세요.
먹기 전에 일단 토마토 향부터 맡아보시면
기절 가능 ..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ㅠㅠ!
토마토 상큼한 향과 진한 올리브 오일,
구멍이 많은 바삭한 바게트 .. 말모 말모!


첫번째 음식부터 흥분해서
손꾸락에 지진 왔어요 ..
먹어보시면 이렇게 찍은거 이해 가능하실거에요.

제주도 한치 샐러드 (28,000원)


제주도 한치와 루꿀라의 새콤달콤한 샐러드

요즘 한치가 철이라고 하던데..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돼지 목살 스테이크 w/치미추리 소스 (27,000원)


치미추리 소스로 만든 목살 스테이크

치미추리 소스는 허브, 마늘, 올리브유, 식초 등을 첨가해서 만든 아르헨티나 소스라고 해요!


여기에 토마토를 넣어서 굉장히 새콤달콤하면서
마늘, 올리브 향이 은은하게 나는 소스였어요.

돼지고기 익힘도 적당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ㅠ.ㅠ

감바스 (22,000원)

무난무난했던 감바스인데
새우 식감이 통통 터지는게 좋았어요!
이 새우.. 어디것인가..

제주도 돌문어 (28,000원)

부드러운 제주도 돌문어

돌문어, 감자, 마늘 등이 들어간
술 안주로 딱인 메뉴였어요.
문어도 엄청 부드러운데 먹을수록
매우 짭잘했어요 ㅎㅎ

예전 스페인 갔을 때 문어 볶음(?) 시켜서
한 입 넣자마자 소금을 와르륵 부은 것 같은
짠 맛이 생각났어요.
그거에 비하면 짠 것도 아니지만 ..
(오늘의 tmi ^^)

먹물 빠에아 (37,000원)

대망의 빠에아!!
3가지 종류의 빠에아 중에 먹물 빠에아
주문을 했어요.

쌀알 씹는 느낌이 너무 좋아요..
마치 씹을 때 뇸뇸착착 소리가 날 것 같은 느낌 ^^

빠에아는 또 긁어먹는 맛이 있기 때문에
열심히 이두, 삼두를 활용하여 긁어 먹었답니다.
짱 맛 !


음식 거의 다 먹었는데 또 시킨 와인..
사실 이때부터 좀 알딸딸해서 뭐 시켰는지
기억에 없네요 ^^

초리조 (14,000원)

반숙계란, 감자 퓨레가 어우러진 짭잘한 초리조

완벽한 안주에요 !!

여기다가 같이 와인 곁들이니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빵이 있으면 같이 찍어먹어도 좋을 듯 !

발사믹 셔벗 (6,000원)

마지막 디저트로는 발사믹 셔벗 시켜봤어요!
발사믹 맛의 셔벗이라 …
궁금해서 시켜보고 한 입 딱 먹었는데
바로 눈코입 가운데로 모이는 딱 그런 맛!

스페인 음식이 좀 기름지고 짜서
마지막으로 입가심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지-인짜 맛있게 먹었던 서촌 스페인 대표 맛집
따빠스구르메! 타파스구르메?

이렇게 맛있는 음식 먹을 수 있는게 감사할 정도로
넘넘 잘 먹었어요 :)

분위기가 좋아서 서촌 데이트 장소로도
매우 추천합니다.

다음에 또 올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