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Fashion, Art

DDP 살바도르 달리 전시 후기 (feat. 살바도르 달리 전시 오디오)

by YOU_IN 2022. 1. 10.

DDP 살바도르 달리 전시 후기
(feat. 살바도르 달리 전시 오디오)

살바도르 달리(Salvador Dali)
살바도르 달리 전시회 / 살바도르 달리 도슨트
달리 전시회 / DDP 달리전 / DDP 전시

 

 

 

📍 기간 : 2021.11.27(토) ~ 2022.03.20(일)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 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 전시관

📍 가격 : 일반 20,000원 / 청소년 15,000원 / 어린이 13,000원

 

 
 

DDP 배움터에서 진행하는

살바도르 달리 전시에 다녀왔어요!

 

사실 전.. 극 현실주의인 사람이라

초현실주의 예술 작품에는 정말

관심이 없었는데요..!

 

다녀와보니 돈이 아깝지 않은,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좋은 전시였어요.

 



DDP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
1번출구에서 바로 연결돼요!
(뚜벅이들에게 짱짱)

1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오른쪽으로
가시면 달리 얼굴이 크게 있어요!

 



저 시그니처 표정과 콧수염과 지팡이..
정말 개성 뚜렷한 작가에요..ㅋㅋㅋ

저희는 주말인 일요일 오전 10:20쯤 도착했는데
사람이 정-말 정말 많았어요!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평일에 가시길
추천드리고, 주말에 가실 경우
점심시간 (12~13시) 사이를 노려보시면
조금 더 한적하게 전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사람이 더 많을 때는 대기번호도
뽑아야 하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저희는 조금 일찍 도착한 편이라
바로 발권하고 QR체크 후 줄을 섰습니다.



 

 



원형의 기둥을 따라서 늘어선 줄..
다행히 금방금방 들어가서
많이 기다리진 않았어요.

 



기다리면서 저 개미들을 계속 봤더니
들어가기전부터 눈알이 아픈 것.. ^^

근데 자꾸 쳐다보게 돼요.. 신기행..

 



딱 입장하기 전에 걸려있는 사진이에요!
저 지독한 개성...ㅋㅋㅋㅋㅋㅋㅋ

전 개성있는 사람들이 너무 좋아요!
(갑분고백)

안에는 대부분의 그림들은 사진촬영 금지고
나가기 전에 있는 전시물과 3D 영상들만
촬영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살바도르 달리 오디오 💡

 



살바도르 달리 도슨트도 있다고 했는데
주말에는 안하는 것 같더라구요!

전 달리도 잘 모르고.. 초현실주의는
더더욱 모르기 때문에
오디오를 다운받아서 들으면서 다녔어요!

1. 앱스토어 or 플레이스토어 들어가서
검색창에 "가이드온"을 쳐주세요.



2. 어플 접속해서 살바도르 달리전 클릭 후
구매해주시고 오디오 가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오디오 모양에 번호가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보면 똑같은 숫자의 오디오를
재생시켜줍니다!

살바도르 달리 오디오 가격은 3,000원이고
당연히! 다른 사람들 위해서 이어폰 착용 후
들어주세용-! :)

 


 


💡 살바도르 달리 전시 후기 💡

 



먼저 아쉬운 점부터 설명하자면,

제가 예술작품 문외한이라
달리의 아주 대표적인 작품들만
기억하고 있어서 그런지
흘러내리는 시계 그림이 없었어요!!!

전 그걸 보고 싶었는데 흑흑..

하지만, 정말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던
살바도르 달리전이었어요.

늘 솔직하고, 불안하고, 계속해서
사랑을 했던 살바도르 달리의 인생을
그림으로 체험한 느낌이었어요.

그림을 뚫어져라 보면서 그 속에서
의미를 찾고 또 전체적으로 바라보면
느낌이 다르게 느껴지는..
그런 그림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전시 끝무렵에 위 사진과
아래 동영상에 넣은
Dream of Dali 라는 3D 영상이
있는데 정말 인상 깊었답니다.

 

https://youtu.be/F1eLeIocAcU

유튜브에서도 찾아왔으니
제가 찍은 영상이든, 유튜브 영상이든
꼭 한번 봐보세요!

굉장히 쓸쓸하고 차갑고 고요한 배경에
내면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성이 있는..
달리의 꿈이자 달리 그 자체를
보여주는 영상 같았어요.

 

 

 

 



죽은 친형의 이름을 그대로 써온
살바도르 달리.


그래서인지 죽은 형과 다르게
행동하기 위해 일부러 더욱 별나게,
천재인 척 했다고 해요.

가슴 아픈 배경이지만,
이러한 유년시절이 달리의 잠재력을
더욱 이끌어 왔던 것 같네요.

 



무려 2시간동안 봤던 살바도르 달리전.
허리가 끊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ㅎ

 

 

 

 


 

💡 살바도르 달리전 기념품 💡

 



전시를 다 보고 나오면
기념품 파는 곳이 있어요!

살만한게 많진 않았지만
슬슬 둘러보기엔 좋았어요.

 



엽서를 사고 싶었으나..
저조차도 해석하기 어려운
그림들이어서
다시 제자리에 잘 꽂아두었습니다..
ㅎㅎ

 

 



제일 사고싶었던 달리 콧수염 연필!
넘 귀엽지 않나요 ㅎㅎ

하지만 사봤자 일주일 지나면
구석에 처박힐 걸 알아서..
이것도 다시 잘 꽂아두었습니다.

 


 

2022년 3월까지만 진행하는

살바도르 달리 전시!

 

살바도르 달리 원화전이기 때문에

기회되실 때 꼭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2시간이 순삭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