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cooking

🍚 자취생 요리 🍚 투움바파스타, 가지멜란자네, 닭가슴살 볶음밥, 명란마요파스타 ❤

by YOU_IN 2021. 6. 29.

여러분 안뇽!
제가 작년에 자취를 시작해서 곧 있으면 1년이 돼요!

자취뽕에 취해서 처음에는 집에서 열심히
요리도 해먹었는데 ..
요즘엔 프라이팬 잡기가 넘 귀찮네요 ㅎㅎ

다시 요리 욕구를 자극받고자
그동안 해먹었던 자취생 집밥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당 :)



닭가슴살 볶음밥


자취하고 처음으로 해먹었던 요리에요!
뭔가 첫 자취의 행복과 약간의 고독을 씹으며 ^^
5분만에 흡입했던 것으로 기억 ..


매운크림파스타

남자친구가 처음으로 놀러왔을 때
해먹었던 파스타와 또 닭찌찌 볶음밥

남자친구가 파스타를 진짜 좋아하는데
아주아주 맛있게 먹어줘서 일기에도 적었던 날 ㅎㅎ

 

 


닭가슴살 크림 파스타

저의 닭찌찌 사랑은 끝나지 않습니다 ^^
닭찌찌와 불닭소스만 있으면
맵부심 부릴 수 있는 고단백 파스타 완성-


명란마요파스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던 명란마요 파스타!
혜니쿡 유튜브 영상보고 따라했어요.
면만 삶으면 되고 굉장히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뭔가 중독성 있는 맛..

 


 


요거는 친구들 놀러와서
메인으로 친구가 해준 마라샹궈 먹고!!!!

디저트로 무화과에 리코타치즈 얹어서 먹었어요 :)


목이버섯, 숙주, 닭가슴살 넣고 만든 볶음!


스리라차 소스 뿌려 먹으니 맛있었어요.
다이어트식 안주로도 좋은 것 같아요.


친구가 생일선물로 보내준 스테이크
명란크림파스타-!


새송이버섯 파스타!!
이것도 혜니쿡에서 보고 만들었어요.

달달한 간장맛 좋아하시면 완전 추천-!


 


투움바파스타

청양고추 팍팍 넣어서 만든 투움바파스타
빵 찍어먹기에도 짱 좋고…
저렇게 해서 바게트 다 먹었다눙


투움바 파스타 너무 맛있어서
본집가서 가족들한테도 만들어줬어요!

양이 후덜덜 ..
아보카도, 토마토, 레몬즙으로 과콰몰리도 만들어서
베이컨, 빵과 함께 냠냠 :)


닭가슴살, 아보카도, 토마토로 만든
과콰몰리 닭가슴살…? ㅎ
다이어트용으로 완전 딱!!


투움바밖에 모르는 바보..
크리스마스 전전날 먹은 만찬 :)

블루베리랑 리코타치즈 넣은 샐러드가 넘 맛있었어요.

스테이크는 갈비살이었어요!
먹을 땐 입 안에서 녹는 것처럼 부드러웠는데
식은 후 기름을 보니..
내가 크리스마스에 2kg가 찐 이유를 알겠군 ^^


 


어렸을때부터 엄마가 자주해주셨던 계란토스트
간단하고 맛있는데
엄마가 해주는 그 맛이 안나요 ..


역시 엄마 음식이 최고시다.


친구네 쉐어하우스가서 요리 실력을 뽐냈던 날!
끝짱떡볶이 하나 가져가서 만들고
거기에 있는 우유로 크림파스타 만들었어요.

 

골뱅이 파스타
골뱅이 국물 넣고 파스타 만들면
을마나 맛있게요~

골뱅이가 은근 고단백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단짠의 맛이 중독성 있어요 ㅎㅎ

 

라유소스 새우파스타
여러분 라유 소스 아시나요?
우리나라 고추기름과 비슷한 맛인데
조금 더 매콤한 맛의 소스에요.

새우랑 라유소스 넣고 두부면으로 파스타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용 ㅎㅎ


 


낙지젓카펠리니

유행 다 지나고 만들어본 낙지젓카펠리니 !!
넣으라는 재료 다 넣었는데 왜 저는 맛이 없을까요..


들기름을 충분히 안넣어서..?
더 넣으면 완전 느끼할 것 같은데 .. ㅠㅠ
가게에서 파는거 한번 먹어보고 와야겠어용 ㅎㅎ


먹고 남은 치킨으로 만든 치킨 샐라드~
왜 먹다 남은게 더 맛있냥 ..


오랜만에 집에서 대환장 요리를 한 날!
멜란자네새우크림파스타

그리고 이중 가장 맛있었던 사온 빵 ^^
역시 사먹는게 최고다.


가지멜란자네

사진은 예쁘게 나와서 한장 더 ..


 


마늘, 베이컨, 새우 넣고 오일파스타!
오일을 충분히 넣어야 맛있는 것 같아용


새우루꼴라오일파스타

두부면으로 만든 루꼴라오일파스타
마늘, 토마토, 새우, 루꼴라 넣어서 만들었어요!
두부면은 삶을 필요가 없어서 너무 편하고
칼로리도 낮아서 앞으로도 완전 애용할 예정 :)

루꼴라는 반은 조리할 때 넣으시고
반은 마지막에 데코로 장식해주면
향과 식감 모두 업그레이드 됩니다!



지난 1년간 해먹은 것들 중 사진 찍은 것들만
추려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당 ㅎㅎ

요즘 밖에서 계속 사먹거나 시켜먹었더니
속이 너무 안좋고 피부 트러블도 심해지는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앞으로는 집에서 건강한 음식들
만들어먹는 횟수를 높여보려구요!

좋은 레시피들 있으면 블로그에 소개하겠습니당 :)

그럼 모두모두 건강하시길-
안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