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n voyage!/Hiking

유명산 자연휴양림 계곡길 트래킹! 가평 계곡 추천

by YOU_IN 2023. 6. 26.

유명산 자연휴양림 계곡길 트래킹! 가평 계곡 추천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매주 화요일 휴장

 

위치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토요일 아침 장마가 오기전에 계곡을 가고 싶어서

유명산 자연휴양림으로 출발했어요!

 

 

주말 오전엔 가평/춘천 쪽으로 가는 길이

정말 막힙니다 ㅠ.ㅠ..

 

서울에서 거의 2시간 걸려서 도착했어요.

 

유명산 자연휴양림 주차장은 넓은데

일찍 오시는 분들은 그늘쪽에 주차할 수 있답니다!

 

 

가기 전 화장실을 들려주고

유명산 자연휴양림 지도도 한번 익혔어요.

 

 

화장실 뒤로는 여기서 캠핑하신 분들의

텐트가 보였어요!

 

 

체크아웃 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다들 텐트를 철거하고 계셨답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그늘도 많고

계곡도 있어서 여름에도 시원해요!

 

 

가다보면 또 지도가 하나 나오는데,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등산길, 계곡길, 데크길

3가지로 나뉘어요.

 

위 그림에서 2-3-4 방향으로 가는 길을

정상까지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등산로에요.

 

 

그리고 5-6-7-2로 이어지는 길은 계곡길로

정상까지 올라갔다가 계곡길로 내려오는

코스인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사진엔 안보이지만 오른쪽으로

데크길이 있어요.

 

 

저희는 어렵지 않은 트레킹만 하고 싶어서

계곡길로 갔다가 다시 회귀하기로 계획을 하고

길을 떠났답니다!

 

 

계곡길은 옆으로 시원한 계곡물이 흘러서

작은 폭포들을 보는 재미도 있고 좋았어요!

 

다만 돌이 젖어있어서 미끄러울 수 있으니

트레킹화 혹은 등산화 신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

 

 

완전 이끼 천국!

이렇게 보니까 너무 신기하고

몽환적인 느낌이었어요.

 

 

색깔로 등산로, 계곡로, 산책로를

구분해두었어요.

 

등산로는 정상까지 빠르게 가는 길이고

계곡로는 지금 제가 가고 있는 길,

그리고 산책로는 데크길을 말해요.

 

 

중간중간 철제 다리로 되어있는 곳도 있어서

편하게 갈 수 있어요.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계곡에서 놀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아요 ! ! 

 

여기저기 다 돗자리 깔 수 있는 스팟들..

아직 완전한 여름이 아니라서 사람이 많진 않았지만

피서철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아요.

 

 

계곡이 넓고 깊은 곳이 있어서

성인들이 놀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가운데 송사리들 모여있는거 보이시나요?

 

그쪽에 햇빛이 들어서 그런지

나란히 누워있는게 너무 귀여웠어요 ㅎㅎ

 

 

계곡로를 따라 끝까지 가려면

편도 1시간 10분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저희는 데크길도 걸어보고 싶어서

박쥐소와 용소 사이에서 다시 돌아왔답니다. 

 

 

돌아오는 길에 계곡물에 발도 담그고

사진도 찍었어요 !

 

 

계곡물 진짜진짜 시원해요 ㅎㅎ

엄청 더웠는데 발 담그니까

바로 온몸이 시원해지는 기분~

 

 

이제 데크길로 가고 있어요!

 

아스팔트 길이라서 여기가 맞아? 했는데

지나가는 아저씨께서 조금만 가면

예쁜 데크길이 나온다고 말씀해주셨어요 ㅎㅎ

 

 

쨔쟌! 여기가 바로 데크길!

경사가 있지 않아서 어르신이나 아이들

데리고 오기에 좋을 것 같아요.

 

 

하이브리드 길이라는데..

뭔진 모르겠어요.

 

 

완전 초록초록한 데크길 :)

 

 

중간에 곰돌이도 있고 사슴도 있어요 후훗

복귀를 위해서는 온 길 그대로 돌아와야해요.

 

산책로가 길지 않으니 왕복해도 힘들지 않았어요.

 


자연 냄새를 왕창 맡고 와서 그런지

넘 기분 좋았던 하루!

 

등산하기에도 어렵지 않고

시원한 계곡도 있는 

유명산 자연휴양림 추천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