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Movie, Series

'넷플릭스 DP' 에 대한 모든 것! DP 뜻, 김보통, DP 시즌2, DP 노래, 국방부 💂

by YOU_IN 2021. 9. 1.

'넷플릭스 DP' 에 대한 모든 것!

 

최근 넷플릭스 인기작 DP

DP 뜻? 김보통 작가? DP 시즌2?

궁금하신 분들 다 드루와!

 

(스포 XXXXXXXXXXXXXXX)

 

 


최근 넷플릭스에서 가장 핫한 DP!

군대 내의 부조리함을 낱낱히 묘사해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부르고 있는 것 같아요!

 

저도 DP를 보면서 너무 재밌고

궁금한 것들이 많아서 포스팅을 기획했습니다!

 

저도 아직 2화까지밖에 안봐서

스포는 할래야 할수가 없네요... ^^

스포 X이니 끝까지 봐주세용~

 


 

DP 뜻 ❓

 

넷플릭스 DP는 탈영병을 추적하고 체포하는 군인인

군탈체포조 D.P.를 소재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그럼 DP는 무슨 뜻일까요..!?

(나만 궁금해..?)

 

DP 뜻은 Deserter Pursuit,

'탈영병 추적'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오.. 처음보는 단어인데.. ^^

 

DP는 군대 내 실제로 있는 보직이라고 합니다.

 

작가가 실제로 DP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웹툰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DP 시즌2 ❓

 

 

DP는 총 6부작입니다.

많은 분들이 짧다고 아쉬워하는데요!

 

경.축.

시즌2 대본 만드는 중이라고 하네요!!!

 

DP 시즌2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ㅎㅎ

(아직 2화밖에 안봤지만 ^^.. 재밌어..)

 


 

김보통 😀

 

출처 : https://www.dk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92118

 

넷플릭스 DP는 기존 <D.P. 개의 날>이라는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원작 웹툰을 그린 작가는 '김보통'

 

보통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로

필명을 김보통이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ㅎㅎ

귀여우시네~!

 


넷플릭스 DP ost 🎵

 

현재 나와있는 ost는 2곡이에요!

 

'Crazy' - 케빈 오, 프라이머리

https://www.youtube.com/watch?v=ozrDzqDWBEo

 

'Good Bye(이제)' - Meego, Renee, 프라이머리

 

 

https://www.youtube.com/watch?v=e6z7NA-PoKs

 

두 곡 모두 약간 우울한게..

드라마랑 잘 어울리네요.. 

 


DP 국방부 🏁

 

 

국방부에서는...

넷플릭스 DP를 굉장히 불편해 할 것 같은데요.

 

DP는 국방부 및 육군의 협조 없이 찍은 작품입니다. 

병영부조리, 탈영, 영창과

관련된 이야기니 당연한 일이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트장이나 고증까지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것 같아요!

 


 

여럿 남성분들의 PTSD까지 불러 일으킨다는

군대 드라마 넷플릭스 DP

 

전 군대 안다녀왔지만..(여자..)

진짜 보면서 명존쎄 하고 싶은 인간들이 너무 많았어요 ㅠㅠ..

 

이 세상의 모든 군인분들 존경합니다 !!!

 

남은 화까지 빨리 정주행 해야겠어요 :)

댓글